본문 바로가기
Life & Info Story

성수동 꽌코이 리얼후기(코이TV 구독자의 솔직 리뷰)

by 카이로스7 2022. 8. 28.
반응형

베트남에서 오랜 기간 살면서 유튜버로 매우 유명해진 코이TV 가 성수동에 베트남 요리 전문점을 2022. 7.경 새로 오픈했습니다.

평소 코이티비를 많이 시청하였기 때문에, 언젠가 한 번 찾아가서 솔직하게 꽌코이 후기와 리뷰를 남길 예정이었는데, 바로 오늘이네요.

오픈 직후,

매우 높은 가격, 매우 느리게 나오는 음식, 그리 차볋하 되지 않은 메뉴 등으로 많은 비판을 받았고, 그 이후 코이티비는 그런 점들을 인정, 사과하면서 잠시 재정비 했다가 재 오픈 했습니다.

성수동의 대부분의 맛집이라 불리는 음식점이 그렇듯 주차가 불가하므로, 근처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걸어오거나 대중교통으로 와야 합니다.

저는 근처 주차장 중 신성민영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자리도 매우 많고, 야외 1층 주차장이라 편하고, 1시간에 4천원으로 인근 주차장 중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도보로 꽌코이까지 3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콴코이 메뉴입니다.

꽌코이 메뉴가격을 보면 예전과 달리 다른 베트남 음식점과 균형을 맞추었습니다. (오픈 당시에는 분짜를 2만 5천원에 판매하였는데 현재는 1만 6천원입니다)

그러나 종류가 많지는 않습니다.

저희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먹거나 좋아하는

분짜, 검찐또이(마늘볶음밥), 라우몽(모닝글로리 볶음), 팃헤오(삼겹살 조림)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한 이후 10분 정도 이후부터 음식이 나오기 시작하였고, 이 점은 많이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분짜입니다.

맛은 베트남 현지와 거의 유사하게 구현했는데, 고기가 너무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삼겹살 몇 점 들어 있고, 베트남 현지에 비하더라도 너무 야박한 것으로 보이는데, 가격인하에 따른 원가 절감으로 생각됩니다)

면 추가에 2천원인데 상당히 푸짐하게 줍니다.

마늘볶음밥 입니다.

옆에 있는 간장을 뿌려 먹는데 간장이 매우 짠편입니다.

삼겹살 조림이 매우 짭쪼름하여 같이 먹으면 매우 좋습니다.

삼겹살 조림인데, 밥반찬으로 그만입니다.

양은 매우 적어보여도 매우 짜기 때문에 반찬으로서는 적절한 것 같습니다. 맛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닝글로리입니다.

양이 많지 않아 크게 부담이 없고 베트남 현지의 맛을 비교적 잘 살려 냈습니다.

위와 같이 주문하고(콜라2잔 포함) 4만8천원 나왔습니다.

저는 재오픈 이후에는 가성비가 나쁜 것은 아니고, 맛도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부러 찾아갈 정도의 맛집까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